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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소개서비스 신청

080 수신거부 서비스는 고객의 수신거부 요청을 ARS 통해 자동 처리하며, 수신거부 자료를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영리 목적의 홍보시,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도록 한 법률을 준수하기 위한 필수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장점

  • 신뢰도 향상

    빠른 수신거부 처리로
    부정적 인식 방지
  • 운영 이슈 감소

    신속한 장애대처를 통한
    운영 이슈 감소
  • 업무 효율화

    운영 공수 없는
    자동 수신거부 처리
  • 법적 의무사항 준수

    영리 목적의 홍보 시
    수신거부의사 표시의 의무

서비스 필요성

서비스 필요성
조문 규제내용 처벌내용
제50조 2항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수신 동의를
철회한 경우 광고성 정보 전송 금지
3천만원 과태료
제50조 4항 광고성 정보 발송 시, 수신 거부, 수신동의 철회 의사표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조치 및 방법 필수 포함
3천만원 과태료
제50조 5항 수신거부 동의 철회 회피방해기술 금지 징역 1년 또는 1천만원 벌금
제50조 6항 수신거부 시, 금전적 비용 수신자부담 금지 3천만원 과태료
  • 스팸에 대한 사회적 우려에 따라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하여 법률로서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 이외에도 광고 수신자로 부터 광고 수신동의 거부 또는 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을 시 그 결과를 통지해야 합니다.
    처리 결과를 14일 이내에 통지하지 않으면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딥니다.

080 수신거부 서비스란?

별도의 설비 및 개발없이 고객의 수신거부 요청을 ARS(자동응답처리시스템)로 자동으로 처리하여
수신거부 자료를 고객사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흐름도
서비스 흐름도
  1. STEP 01상담신청

  2. STEP 02서비스 결제

  3. STEP 03관련 서류 등록

  4. STEP 04수신번호 개통

  5. STEP 05서비스 이용

  • 관련 서류는 서비스관리 페이지 내 서류등록 버튼을 통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제출서류 :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개인 신청 시 제외)

  • 관련서류 접수 후 1~3일 내에 번호가 개통되며, SMS의 메일로 안내됩니다.
  • 이용문의 : 지메이트 1566-7956(평일 09:00 ~ 18:00 / 공휴일 휴무)

    - 영업일 업무 외 시간(주말 가능) 긴급 문의 : 02-6747-7979 (080 수신거부 통화중 일 경우만 가능하며 일반 서비스 문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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